‘K클래식’ 이끌 미래의 주역…제73회 이화경향음악콩쿠르 영광의 얼굴
제73회 이화경향음악콩쿠르 시상식이 9일 서울 중구 이화여자고등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렸다.
김석종 경향신문 사장(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심사위원 대표 김용배 추계예술대학교 명예교수(여덟번째), 김혜정 이화여자고등학교 교장(여섯번째), 정소희 (주)음연 대표(다섯번째)가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Comments
09
2024.05
김영건 피아노 독주회·리드 테츨로프 피아노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김영건의 독주회(왼쪽)가 오는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현재 캐나다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김영건은 서울대 불문과 재학중 피아노를 전공하겠다는 결심을 했다. 초등학교 시절 1년 반 정도 레슨 받은 경험으로 피아노를 취미삼아 독학하던 그는 본격적으로 기초를 다진 뒤 캐나다로 이민을 떠났다.
0 Comments
09
2024.05
지친 당신을 위로하는 현대음악 ‘네오 클래식’이 뜬다
지구의 언어학자와 외계 생명체의 소통을 그린 SF 영화 ‘컨택트’(2017년) 도입부와 결말 부분에는 슬프고 신비로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이 음악은 영국 출신으로 네오 클래식(Neo Classic) 대표 작곡가 중 한 명
0 Comments
10
2024.05
피아니스트 임윤찬 "저같이 평범한 사람은 매일매일 연습"
새 앨범 '쇼팽: 에튀드'를 발매한 피아니스트 임윤찬(20)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알프레드 코르트가 쓴 '쇼팽을 찾아서'를 자주 읽었다. 음표 뒤에 숨은 그 무엇을 찾아야 좋은 연주를 할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임윤찬의 눈부신 연주는 "저같이 평범한 사람은 매일매일 연습하면서 진실
0 Comments